인터넷서버호스팅 서버호스팅 서버판매 웹호스팅 메일호스팅 고객지원
             서버호스팅이란
             서버호스팅
             이벤트서버
             브렌드서버
             코로케이션
             랙단위(대량)
             서버단위(소량)

 ns1.krserver.net
   218.38.12.8
 ns2.krserver.net    218.38.12.6












홈>서버호스팅>서버호스팅이란?


이곳은 요즘 한참 유행중인 서버호스팅에 대한 모든 것을 안내해드리겠습니다. 기본적인 상식에서부터 가격까지 몽땅 밝혀드리겠습니다. 물론 원가기준으로요. ^^*
우선 서버호스팅이 머냐? 하는 분이 계실것 같은데요. 그 이전에 웹호스팅부터 설명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웹호스팅은 서버 1대에 여러개의 도메인을 셋팅하여 사용하는 것입니다. 쉽게 비유하자면 조그마한 사무실 1개를 쓸려고 건물을 사지 않듯이, 규모가 크지않은 홈페이지를 운영할때에는 웹호스팅이 유리합니다. 그러나 홈페이지의 규모가 커지고, 방문자가 많아 진다면 이제 서버호스팅을 고려하셔야 할 때입니다. 서버호스팅은 서버 1대를 독립적으로 혼자만 사용한는 것을 말합니다. 서버를 혼자 사용하게 되면 서버의 속도가 빨라짐은 물론 웹호스팅에서 누릴수 없었던 여러가지의 장점들이 있습니다. 역시 제일 큰 장점은 속도의 향상이구요.
둘째는 서버설정을 내맘대로 할 수 있다는것이죠.


첫째, 서버가 있어야 합니다.
홈페이지를 운영할 서버가 필요합니다. 웹호스팅은 업체에서 서버의 일정공간을 할당해 주었으므로 서버가 필요치 않았지만, 자체적으로 운영하려면 서버가 필요합니다.

둘째, IDC센터가 필요합니다.
좋은 서버를 구비하더라도 인터넷에 연결되어 있지 않으면 아무 쓸모가 없겠지요?
그래서 생겨난 서비스가 바로 IDC(인터넷데이터센터) 입니다. IDC는 현재 국내에선 꽤 여러곳이 경쟁하고 있습니다.
먼저 IDC센터에 대해 소개를 하겠습니다. IDC센터는 기가급 인터넷 회선을 끌어다가 여러 수백대의 서버들을 연결해주고 이로 인한 수익을 갖는 곳입니다.
국내에 큰 곳으로는 KIDC, KT-IDC, 하나로엔진등이 있습니다. (인터넷서버호스팅은 현재 강남 하나로 엔진 IDC에 위치해 있습니다.)
사진에 보면 캐비넷같이 생긴것들이 주~욱 서있고, 그 안에 먼가 들어있죠? 그것들이 바로 랙서버입니다. (일명 서버호텔)
IDC에는 일반적으로 일반 PC형 서버들 보다는 랙(Rack)타입의 얇은 서버들이 들어가 있습니다. 이는 공간대비 활용치를 극대화하기 위한 것입니다. 따라서 IDC에 들어갈때 서버는 Rack 타입이 유리한 것입니다. 그렇다면 랙서버는 어떻게 생겼냐하면 옆그림과 같이 생겼습니다.
두께가 4.5cm 정도 됩니다. 안의 내부모습은 옆그림처럼 생겼습니다. 얇은 공간에 이것저것 다 넣으려니 여간 힘든게 아니죠. ^^* 그래서 가격도 조립품이라 하더라도 일반 컴퓨터에 비해 조금 비쌉니다. 이런 서버들을 그림1의 랙에 채곡채곡 넣어서 인터넷에 연결시키면 그것이 바로 서버호스팅이 되는 것입니다. ^^* 일반적으로 풀랙 1개에는 그림2와 같은 서버들이 20대 정도 들어갈 수 있습니다. (우와 많이 들어가지요?)

 

 
상호명 : 아이에스랩 / 대표자 : 이동인 / 사업자번호 : 230-05-01089 / 통신판매 2018-성남분당-1030
* 홈페이지에 사용된 인텔로고와 서버이미지는 해당 각 회사에게 저작권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