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홈>서버호스팅이용약관

서버호스팅(코로케이션포함)서비스이용약관


- 서버호스팅(코로케이션포함)서비스이용약관




제 1장 총칙

제 1조 (개요)

본 약관은 전기통신사업법 및 동법 시행령에 의하여 아이에스랩(이하 "회사")이 인터넷데이터센터(이하 "센터") 내에서 제공하는 서버호스팅(코로케이션포함) 및 그 부가 서비스(이하 "서비스")의 이용조건 및 절차와 이용에 필요한 제반사항을 규정합니다.

제 2조 (용어의 정의)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① *임대서버 : 회사의 서버를 고객에게 임대하여 IDC 백본 네트워크에 연결하여 제공받는 서비스.
*코로케이션 : 고객의 서버를 IDC 백본 네트워크에 직접 접속하여 제공받는 서비스.
② 고객 : 회사와 서비스 이용계약을 하는 법인 또는 개인.
③ 이용정지 : 회사가 정한 요건에 따라 고객에 대해 일정 기간 동안 서비스 이용을 보류하는 것.
④ 일시중지 : 고객의 사정으로 일정 기간 동안 서비스 이용을 보류하는 것.
⑤ 직권해지 : 회사가 서비스 설치 완료 후에 일정한 요건에 따라 이용계약을 해약하는 것.
⑥ 해지 : 고객이 서비스 설치완료 후에 이용 계약을 해약하는 것.
⑦ 고객장비 : 고객이 서비스 이용을 위해 센터에 설치하는 장비.
⑧ 포트(port) : 회사의 LAN 백본과 연동 되는 접속 포트, 개수와 대역폭으로 표시.
⑨ 랙(rack) : 고객의 장비가 위치되는 개방형(Open) 또는 잠금형(Secured) 금속제 캐비닛.
⑩ 면탈요금: 고객이 이 약관의 규정에 따라 회사에 납부하여야 할 이용요금을 불법하게 면탈함으로써 부당이득을 얻고 있는 요금을 말합니다.

제 3조 (약관의 효력 및 변경)

① 본 약관은 홈페이지(http://www.ish.co.kr)에 게시(공시)함으로써 그 효력이 발생합니다.
② 본 약관의 적용기간은 회사와 고객이 계약이 유지되는 기간까지 입니다.
③ 회사는 합리적인 사유가 발생될 경우에는 본 약관을 변경할 수 있으며 약관이 변경된 경우에는 지체 없이 공시합니다. 단, 요금 등 고객의 권리 또는 의무에 관한 중요한 사항의 변경은 공시 후 7일이 경과한 후에 그 효력이 있습니다.
④ 본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에 대해서는 전기통신기본법, 전기통신사업법 등의 관계법령을 적용합니다.
⑤ 제4항에도 해당하지 않는 경우에는 동종업계의 관행에 의하여 해석합니다.

 

제 2장 계약의 체결

제 4조 (계약의 성립 및 이용신청)

① 서비스 이용을 원하는 고객은 회사의 홈페이지를 통한 회원가입 및 사업자등록증사본(개인은 신분증사본)을 보내주어야 합니다.
② 회사에서 정한 이용요금을 납부한 이후에 계약이 정식 성립됩니다.
③ 이용 계약이 성립된 후 회사는 고객에게 서비스 이용을 위한 안내를 제공합니다.
④ 만 20세 미만의 미성년자 또는 한정치산자인 경우 부모 등 법정 대리인의 전화 또는 서면 등의 동의를 받아 이용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제 5조 (설치 및 서비스 개통)

① 고객은 회사와 협의하여 설치 및 서비스 개통일을 결정합니다.
② 회사는 설치 및 서비스 개통을 위한 준비를 지원합니다.
③ 설치가 완료되면 고객에게 서비스 개통을 통보하여 고객이 확인토록 합니다. 이때, 고객이 네트워크 접속을 확인할 승인할 경우 서비스 개통으로 간주합니다.
④ 회사는 설치 및 서비스 개통의 지연이 부득이할 경우 고객에게 유선 또는 지면을 통하여 사전에 통보합니다. 단, 고객의 귀책사유로 인한 지연일 경우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 6조 (IP주소 할당 및 네트웍과 설치지원)

① IP주소는 서버 1대당 1개를 지급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② 고객은 회사를 통해 제공받는 IP 주소 사용에 있어서, KRNIC의 IP 주소 서비스에 대한 현행 국내 원칙/기준/지침/절차 등의 사항을 숙지하고 준수하여야 하며, 이를 위반하였을 경우의 손해를 감수하여야 합니다.
③ 회사가 고객에게 제공하는 기본 네트웍 접속은 10M Shared 이며 기본적으로 회사는 고객과 체결된 계약 트래픽으로 네트웍 접속을 제공합니다.
④ 회사는 IDC 사용의 편의를 위한 콘솔(모니터,키보드,마우스)을 지원합니다.

제 7조 (Software 이용 관련 권장 사항 및 책임)

① 서버에 설치한 Software는 정품 Liscence를 사용할 것을 권장합니다.
② Software 사용과 관련하여 Software Liscence권자와 관련한 분쟁 발생시, 이는 서버 운영자의 책임이며 회사는 아무런 책임이 없습니다.

제 3장 계약의 변경

제8조 (계약사항의 변경 및 갱신)

① 고객은 이용계약사항 중 변동내용이 발생할 경우 회사에 이를 통보합니다.
② 고객은 회사와의 계약트래픽을 1시간 이상 지속하여 월 4회 이상 초과 할 경우 트래픽 계약내용을 상향 변경하여 계속 유지 할 수 있습니다.
③ 회사는 초과사용에 따른 계약변경을 신청할 수 있으며, 고객이 수락하지 않아도 초과사용에 따른 요금청구를 할 수 있습니다.
④ 회사는 초과사용에 따른 미납이 발생할 경우 트레픽을 제한 할 수 있습니다.
⑤ 계약만료 30일전까지 별도의사표시가 없을 경우 동일한 조건으로 계약이 갱신됩니다.
⑥ 원가의 과도한 상승 요인이 발생할 경우 약정기간 이전이라 할지라도, 고객의 동의를 얻어 이용료를 인상할 수 있습니다. 단, 고객이 변경된 이용료에 동의할 수 없거나 별도의 이용료에 합의할 수 없을 경우 약정기간 이전이라 할지라도 계약을 일방적으로 해지할 수 있습니다.

제9 조 (고객의 명의변경(지위승계))

① 명의변경이 필요할 경우에는 기존의 고객정보가 새로운 고객정보와 동일함을 증명할 수 있는 상황이어야 명의변경이 가능합니다.
② 합병, 분할, 영업 양수 등의 경우에는 고객의 지위승계을 입증할 수 있는 관련 서류를 첨부하여 회사에 서면으로 통보하여야 합니다.

제10조 (스팸전송자 서비스제한)

① 용어정의
스팸 : 정보통신망을 통해 이용자가 원하지 않는데도 불구하고 일방적으로 전송 또는 게시되는 영리목적의 광고성 정보
불법스팸 : 정보통신망이용촉진및정보보호등에관한법률을 위반하여 전송 또는 게시되는 영리목적의 광고성 정보
② 이용신청에 대한 승낙의 제한
- 회사는 고객이 다음 각호의 1에 해당하는 신청에 대하여는 승낙하지 아니 합니다.
1. 실명이 아니거나 제3자 또는 법인의 명의사용 등 필수제출 정보를 허위로 제공 또는 누락, 오기하여 신청한 경우.
2. 제37조에 의하여 회사로부터 ‘고객’ 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다만, 동 자격 상실 이후 1년 이상 경과한 자는 예외로 합니다.
③ 고객의 의무
- 고객은 서비스 계약에 필요한 개인신상정보 등을 회사에 허위로 제공하여서는 안 되며, 정보변경시 지체없이 회사에 통보하여 갱신하여야 합니다.
- 고객은 회사의 서비스 제공 목적 외의 용도로 서비스를 이용하여서는 안되며, 제3자에게 임의로 해당 서비스를 임대하여서도 안 됩니다.
- 고객은 정보통신망이용촉진및정보보호등에관한법률의 광고성 정보 전송 시 의무사항 및 회사의 이용약관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 고객은 스팸 또는 불법스팸을 전송함으로써 발생하는 모든 민·형사상의 책임을 부담합니다.
④ 이용의 정지
- 회사는 고객이 다음 중 각호의 1에 해당하는 경우 1개월 이내의 기간을 정하여 지체없이 서비스 이용을 정지(전체 서비스 또는 일부 서비스)할 수 있으며, 그 사실을 서비스를 제공받는 고객에게 통지합니다. 다만 미리 통지하는 것이 곤란한 경우에는 선조치 후 통지할 수 있습니다.
1. 정통부 또는 한국정보보호진흥원이 불법스팸 전송사실을 확인하여 이용정지를 요청하는 경우
2. 대량으로 스팸을 전송하여 시스템 장애를 야기했거나 야기할 우려가 있는 경우
3. 스팸릴레이로 이용되거나 웜에 감염되어 스팸을 전송한 경우
4. 해당 광고를 수신한 자가 수신거부를 요청하였으나 지속적으로 재전송한 경우 등
⑤ 계약의 해지
- 회사는 고객이 다음 중 각호의 1에 해당하는 경우 지체없이 계약을 해지할 수 있으며, 그 사실을 서비스를 제공받는 고객에게 통지합니다. 다만 미리 통지하는 것이 곤란한 경우에는 선조치 후 통지할 수 있습니다.
1. 이용정지 기간 경과 이후에도 지속적으로 불법스팸을 전송하여 정통부 또는 한국정보보호진흥원에서 계약해지를 요청하는 경우
2. 당해 연도에 2회 이상 이용정지를 당한 경우
3. 서비스 신청 시 실명이 아니거나 제3자 또는 법인의 명의사용 등 필수제출 정보를 허위로 제공 또는 누락, 오기하여 신청한 경우
4. 회사의 서비스 제공 목적 외의 용도로 서비스를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임의로 해당 서비스를 임대한 경우
⑥ 회사의 의무
- 회사는 서비스 제공과 관련하여 알고 있는 고객의 개인정보를 본인의 승낙 없이 제3자에게 누설, 배포하지 않습니다. 다만, 관계법령에 의한 관계기관으로부터의 요청 등 법률의 규정에 따른 적법한 절차에 의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않습니다.
- 회사는 서비스 제공목적에 맞는 서비스 이용 여부를 확인하기 위하여 상시적으로 모니터링을 실시합니다.
- 회사는 고객이 불법스팸을 전송한 사실을 확인한 경우, 한국정보보호진흥원 불법스팸대응센터에 관련 자료를 첨부하여 신고할 수 있습니다.

제11조 (해지)

① 고객이 해지를 원할 경우에는 회사에 최소한 1개월 이전까지 서면으로 통보합니다.
② 고객이나 회사가 압류, 부도, 회사정리 등의 사유에는 즉시 계약을 해지 할 수 있습니다.
③ 회사는 해지 신청이 접수되면 서비스 이용을 제한하고 위약금을 회사에 납부하여야 합니다.

위약금 산정방식 (임대 서버 및 코로케이션)
(월사용료 30% x 남은 계약기간 개월수 = 위약금)

④ 임대서버의 경우 해지와 함께 데이터는 삭제(포멧)되며 회사는 데이터 보관의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12조 (서비스제공 중지)

① 회사는 고객이 납부일로부터 7일이 지날때까지 요금을 납입하지 않을때에는 서비스 제공을 중지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서비스제공중지 사유가 해소된 때에는 지체 없이 서비스제공을 재개 합니다.

제13조 (서비스 직권 해지)

① 회사는 고객의 요금 미납기간이 30일을 경과하면 서비스를 직권해지 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직권해지후 고객의 연락이 없을 경우 고객장비를 처분하여 요금을 변제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이 경우 신용정보집중기관에 고객을 신용불량자로 등록할 수 있습니다.
③ 회사는 임대서버의 경우 직권해지후 7일 이내 연락이 없거나 안될 경우 고객 임대 장비의 데이터는 삭제(포멧) 되며 회사는 데이터 보관의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14조 (장비의 반출 및 반납)

① 해지시 고객은 장비의 반출전까지 미납 또는 월납의 이용요금을 완납하여야 합니다.
② 고객장비의 경우 해지 고객은 7일 이내에 반출하여야 합니다. 이후에는 장비의 이동 보관하게 되며, 이동에 따른 손ㆍ망실에 대한 책임은 회사에 있지 않습니다.
③ 장비의 반출이 7일을 넘을 경우에는 이용기간에 따른 상면비용이 고객에게 청구됩니다.
④ 장비의 보관이 2개월을 넘을 경우 장비를 처분하여 회사의 손실금을 충당 할 수 있습니다.
⑤ ②, ④항의 경우 고객과 연락이 닿지 않아 회사가 단독으로 비정상적인 시스템 종료와 강제로 반납으로 인한 데이터 손실로 발생한 손해 또는 반출, 이동과 관련된 손해 발생시, 고객은 이에 대한 손해배상을 회사에 청구할 수 없습니다.


제 4장 서비스 요금

제 15조 (요금의 종류)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요금 체계는 회사 홈페이지에 명시되어 있는 요금을 따르며 홈페이지에 명시 되지 않은 이용 요금은 별도의 규정에 의합니다.

제 16조 (요금의 납입)

① 회사는 납입내역서를 청구일전에 고객에게 도달하도록 발송합니다.
② 고객은 납입청구에 따른 변경사항이 발생하는 경우 회사에 통보하여야 합니다.
③ 고객의 통보누락 등으로 인하여 발생된 불이익에 대해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④ 고객은 납부에 대한 이의가 있을경우 납입내역서를 받은후 7일이내에 이의신청을 하며, 회사는 이에따른 답변을 성실히 제공합니다.

제 17조 (보증금)

① 임대서버 호스팅의 경우 1개월 이용료를 예치하셔야 합니다.
② 납입이 정상적일 경우 보증금을 계약기간의 마지막 개월 요금으로 대체 합니다.

제 18조 (체납요금의 독촉 및 연체와 반환)

① 회사는 요금 등을 체납한 고객에게는 전화 및 이메일로 미납을 안내합니다.
② 미납안내를 받고도 고객이 요금을 납부하지 않을경우 직권해지 됩니다.
③ 고객이 약관위배를 하여 이용요금을 면탈하는 행위를 한 경우 동면탈한 금액의 2배에 해당하는 금액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④ 고객의 과납에 따른 요금이 있을 경우 회사는 고객과 협의하여 반납 또는 상계처리를 제공합니다.

제 5장 서비스 이용 및 이용 제한

제 19조 (서비스 이용)

① 고객은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② 서비스 변동에 따른 내용은 고객과 회사가 협의하여 결정한 후에 제공합니다.
③ 회사는 특별한 사유가 없는한 1년 365일 1일 24시간 제공됩니다.

제 20조 (서비스 이용 제한)

회사는 다음의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고객의 서비스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① 천재지변, 국가비상사태 등으로 부득이 서비스 이용을 제한하여야 하는 경우.
② 고객이 본 약관의 내용을 준수하지 않는 경우.
③ 타 고객의 장비 및 서비스에 장애를 초례 하는 경우.
④ 고객의 서비스가 범죄행위를 목적으로 하거나 범죄행위를 교사하는 경우.
⑤ 반 국가적 행위를 수행하는 경우.
⑥ 회사의 허가 없이 회사의 장비 및 설비기기를 조작하는 경우.
⑦ 서비스 이용 신청서를 허위로 기재하였거나 허위서류를 첨부하여 서비스 이용 승낙을 취득한 경우.
⑧ 컴퓨터 바이러스 프로그램 및 다른 사이트의 보안사항을 위협하는 도구 등을 유포하거나 다른 사이트의 정보를 불법적으로 수집하여 제3자의 지적재산권을 침해하는 경우.
⑨ 기타 회사가 정상적인 계약 유지 및 서비스 제공이 불가능하다고 판단되는 경우.

제 21조 (이용제한 절차)

① 제19조의 서비스제한에 따른 사유가 발생할 경우 즉시 고객에게 통보합니다. 단, 고객과 연락두절일 경우 선 조치하고 통보합니다.
② 이용제한을 받은 고객은 이의를 7일이내에 제기합니다.
③ 회사는 이용제한 사유가 해소될 경우 즉시 이용제한을 해제합니다.

제 6장 의무와 책임

제 22조 (회사의 의무)

① 회사는 본 약관에따라 안정적이며 지속적인 서비스를 제공할 의무가 있습니다.
② 회사는 상기 제1항의 의무를 다하기 위하여 정기적, 비정기적 점검을 실시할 수 있으며, 정기점검의 경우 사전에 고객에게 사전 통보하여야 합니다.
③ 회사는 고객의 불만사항에 대해 고객과 협의하여 처리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④ 회사는 서비스 제공과 관련하여 취득한 고객의 정보를 제3자에게 공개하지 않습니다. 단, 수사상의 목적으로 관계기관으로부터 요구 받은 경우나 정보통신윤리위원회의 요청이 있는 경우 또는 관계 법률에 의한 경우이거나 법원으로부터 영장 등이 발부된 경우에는 그에 해당하는 정보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⑤ 고객의 요청으로 인한 작업중 발생하는 모든 장애에 대한 책임의무는 고객에게 있습니다.

제 23조 (고객의 의무)

① 고객은 서비스 이용에 있어 본 약관 및 전기통신관련법령 등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의 업무수행에 현저한 지장을 초래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② 고객은 주소 및 연락처 등 이용계약사항이 변경된 경우에는 이를 회사에 즉시 알려야 합니다.
③ 고객은 서비스 이용 요금을 납입할 의무가 있으며, 이를 준수하지 않아서 발생하는 모든 불이익에 대한 책임은 고객에게 있습니다.
④ 고객은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공공질서에 위배되거나, 미풍양속에 저촉되는 행위, 타 고객의 서비스 이용에 장애 등을 일으킬 수 있는 행위를 해서는 아니됩니다.
⑤ 고객은 서버 또는 장비의 운용 중 발생한 장애에 대한 관리 의무를 가지고 있습니다.
⑥ 고객은 신청한 서비스의 모든 자료, 데이터에 대한 백업의 의무를 가집니다.
⑦ 고객은 서비스 사용료 연체에 따른 고객의 모든 권리소멸을 책임질 의무가 있습니다.
⑧ 고객은 코로케이션으로 사용중인 장비의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적인 장애에 관해 책임질 의무가 있습니다.


제 7장 손해배상

제 24조 (손해배상)

① 회사의 귀책 사유로 인하여 고객 장비 및 네트워크에 장애가 발생한 것이 명백할 시 회사는 아래 제②항 의 규정에 의하여 배상합니다.
② 고객이 장애 발생을 확인하고 회사에 서면이나 유선으로 통보하여 확인한 때 또는 회사가 그 사실을 알았 거나 알 수 있었을 때로부터 계산하여 2시간 이상의 서비스 제공 중지 시간에 대하여 최근 3개월(3개월 미만인 경우에는 실 사용기간 적용)의 1일 평균요금에 서비스 중지시간을 24로 나눈 수를 곱하여 산출 한 금액을 배상합니다. 이 경우 단수가 시간 미만인 경우에는 1시간으로 합니다.
③ 고객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센터내부의 회사 자산에 속하는 지원설비, 편의시설, 서버 및 시스템, 네트워크, 기타 장비 등이 망실 또는 손상되었을 경우에는 적정한 시장가격을 반영하여 고객은 회사에 배상하여야 합니다. 또한 이로 인하여 센터내 타 고객에 대하여 손실을 가했을 경우에는 타 고객에 배상하여야 합니다.

제 25조 (손해배상의 청구)

고객은 회사에 손해배상 청구금액 및 산출근거를 기재하여 서면으로 제출하여야 하며 그 청구 사유를 인지한 날로부터 3개월 내에 행사하지 아니하면 그 청구권은 소멸됩니다. 청구 사유가 발생한 날로부터 6개월이 경과한 때에도 이와 같습니다.

제 26조 (면책)

① 회사는 전시, 사변, 천재지변, 국가비상사태 등의 불가항력적인 사유에 의해 정상적인 서비스를 제공하지 못한 경우에는 그 책임을 면합니다.
② 회사는 고객의 고의 또는 과실로 인해 장애가 발생한 경우에는 그 책임을 면합니다.
③ 타 통신사업자의 서비스 장애 또는 설비 부족으로 인해 장애가 발생하는 경우에는 그 책임을 면합니다.
④ 회사는 고객사가 게시 또는 전송한 자료 및 서비스 이용 행태에 관하여는 책임을 면합니다.
⑤ 약관의 적용은 고객에 한하며, 제3자로부터 어떠한 배상, 클레임 등에 대하여서도 회사는 책임을 면합니다.

제 27조 (상 관례 및 특약 사항)

① 본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관련법규 및 일반 상(商)관례에 따릅니다.
② 본 약관에 포함되지 않은 서비스 내용이나, 서비스의 세부 내용에 대한 특약이 필요할 경우 별도의 합의서를 작성, 서명 날인함으로써 그 효력을 갖습니다. 이 경우 합의서의 내용과 본 약관의 내용이 상충될 경우 합의서가 우선하여 적용됩니다.

제 28조 (관할법원)

요금 등 서비스 이용으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 소송이 제기될 경우 고객사의 본사 소재지 법원을 관할법원으로 합니다.


제8장 기타사항

제 29조 (기타사항)

① 아이에스랩은 지정된 홈페이지(www.ish.co.kr)내 공지를 통하여 임의의 목적을 위한 특별 행사 등을 할 수 있으며, 이의 경우 공지된 내용을 준용합니다.

부 칙

제 1조 (시행일)

본 약관은 2003년 03월 13일 공시와 함께 시행합니다.

(개정일) 본 약관은 2006년 04월 28일 개정되었습니다.



 
상호명 : 아이에스랩 / 대표자 : 이동인 / 사업자번호 : 230-05-01089 / 통신판매 2018-성남분당-10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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